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부-기업 간 협력 플랫폼

신기후체제 대비 파리협정의 실질적 이행을 위해 산업계의 패러다임 전환이 요구되고 있습니다.

국제사회의 변화 속에서 기후변화를 경제사회 발전의 모멘텀으로 삼아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관계자 간의 인식을 공유하고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개선책과 지원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.

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는 정부-기업, 기업-기업 간 중장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.

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회원사 가입안내

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는 회원사 중심으로 운영됩니다.
회원은 「고위급 라운드테이블」, 「실무급 세미나」에 우선적으로 참여하실 수 있으며, 「기후변화 리더십 아카데미」 할인혜택을 포함하여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.

연회비 안내

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연회비는 기후변화대응기금으로 적립되어, 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운영 및 ‘기특한’ 청년 양성 사업에 사용됩니다.

문의 및 신청

TEL 02-766-4354 | FAX 02-766-4361 | Email cclp@climatechangecenter.kr

[보도자료] 신기후체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, 에너지 프로슈머

신기후체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, 에너지 프로슈머 – 기후변화센터·주한EU대표부 공동 주최 – EU 사례를 중심으로 글로벌 에너지신산업 기회 모색       ○ (재)기후변화센터(이사장 한덕수, 前 국무총리)와 주한유럽연합대표부가 공동으로 오는 5일 서울 포시즌호텔에서 「신기후체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, 에너지 프로슈머」에 관한 국제 세미나를 개최했다.   ○ 파리협정 발효(‘16.11)는 우리 경제 전반에 걸쳐 저탄소 사회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가속화시키고…

Read more

[보도자료] 배출권거래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정책의 일관성이 필수적

「배출권거래제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」 세미나 개최 배출권거래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정책의 일관성이 필수적   ○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(이사장 한덕수, 前 국무총리)와 한국전력공사, 한국환경공단,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주관하여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「배출권거래제 활성화를 위한 개선방안」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. ○  ‘파리협정’ 체결(‘15.12) 및 발효(‘16.11)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2020년부터  적용되는 신기후체제에서 한국은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예상량 대비 37%를 감축해야한다. 이를…

Read mor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