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부-기업 간 협력 플랫폼

신기후체제 대비 파리협정의 실질적 이행을 위해 산업계의 패러다임 전환이 요구되고 있습니다.

국제사회의 변화 속에서 기후변화를 경제사회 발전의 모멘텀으로 삼아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관계자 간의 인식을 공유하고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개선책과 지원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.

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는 정부-기업, 기업-기업 간 중장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.

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회원사 가입안내

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는 회원사 중심으로 운영됩니다.
회원은 「고위급 라운드테이블」, 「실무급 세미나」에 우선적으로 참여하실 수 있으며, 「기후변화 리더십 아카데미」 할인혜택을 포함하여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.

연회비 안내

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연회비는 기후변화대응기금으로 적립되어, 기후·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운영 및 ‘기특한’ 청년 양성 사업에 사용됩니다.

문의 및 신청

TEL 02-766-4354 | FAX 02-766-4361 | Email cclp@climatechangecenter.kr

[보도자료] 신재생에너지 3020 목표달성의 성패는 ‘참여’와 ‘시장’에 달려있다

6차 전력포럼 & (재)기후변화센터 기후/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제6차 세미나의 일환으로 「신재생에너지 3020 목표 달성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방향」세미나 개최 ○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(이사장 한덕수)가 사단법인 CSK에너지정책연구원(원장 김창섭)과 공동으로 지난 3.(금)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「신재생에너지 3020 목표 달성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방향」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. 이날 세미나는 제6차 전력포럼 및 기후변화센터가 주최하는 기후․에너지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제6차 세미나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. ○…

Read more

[보도자료] 신재생에너지 확대 추세 속 기후/에너지신산업 분야 창업 문 활짝

「KEPCO와 함께하는 기후·에너지신산업 스타트업 포럼」개최 신재생에너지 확대 추세 속 기후·에너지신산업 분야 창업 문 활짝 ○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(이사장 한덕수)가 한국전력공사, 대·중소기업·농어업협력재단, 한양대학교 에너지거버넌스센터,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과 공동으로 지난 23.(월) 한양대학교 백남정보학술관에서 「KEPCO와 함께하는 기후·에너지신산업 스타트업 포럼」을 개최했다. ○ 2020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적용되는 신기후체제의 출범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라 저탄소 기술경제 패러다임의 확산은 기후·에너지 분야 시장환경에 급격한…

Read more